KS택시에서는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고자 입금시/ 정비시 / 연료 주입시 / 장기 정차시 등 필요하지 않는 시간에 시동끄기 운동을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KS택시와 함께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하세요.
 

1~2분이상 주.정차시에는 가급적 엔진시동을 끕시다.
엔진공회전시 연료소비량은 차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10분간 공회전시 소비되는 연료량은 200cc정도입니다. 교통 소통이 수월한 지역 또는 도시의 신호대기 시간은 보통 30초 내외이므로 이때는 시동을 끄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30초 내외의 공회전시에 자주 엔진을 껐다 켰다하면 엔진실린더 안에 남아있는 미연소가스가 시동때 한꺼번에 배출되고, 공연비 및 점화시기가 불안정하여 연소효율이 낮아집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과시품이라 생각하지 말고 경제성, 엔진성능, 안전도, 유지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은차를 선택합시다.
소형.중형.대형차의 종류에 따라 연료비가 10~30% 차이가 있으며, 배기량이 큰중형이나 대형차일수록 연비(km/ℓ)가 낮고 대기오염물질도 과다하게 배출됩니다

 

급작스런 출발이나 제동은 연료의 낭비뿐만 아니라 엔진의 수명도 단축시키고 타이어의 마모도 심합니다. 교통정체가 심하고 신호등이 많은 시내에서 급출발, 급제동을 반복할 때 소모되는 연료는 총주행시 소모된 연료량의 50%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차량을 70km/h까지 가속시킬 때 가속페달의 조작깊이를 3/4정도 밟는 경우에 연료소비가 가장 적습니다.